위로가기

SK 텔레시스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기업문화 - SUPEX

Super Excellent 수준 (SUPEX)

SUPEX란, "Super Excellent 수준"을 말하며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이다. Super Excellent 수준은 다음의 두 가지 방법으로 찾을 수 있다.

가. 이론적 절대치를 구할 수 있는 경우에는 그 절대치를 Super Excellent수준으로 한다.
나. 이론적 절대치를 구할 수 없는 경우에는 더 이상의 높은 수준은 없는가를 따져, "인간의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의 수준"이라는 의미에 가장 충실한 수준을 찾는다.


경영활동에서 목표를 설정할 때 절대적 최고치인 Super Excellent수준 (SUPEX)을 지향하되 이를 곧바로 도달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주어진 시간(Time)과 가용자원(Resource)을 고려한 Super Excellent 수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해 나가는 과정을 반복하게 된다. 따라서 Better Company목표로 설정되는 한 단계 높은 수준인 Challenging Achivable (CbA)의 의미도 바로 시간(Time)과 자원(Resource)을 고려하여 달성하여야 할 Super Excellent 수준을 말하는 것이다.

Can Meeting

조직구성원들이 수시로 가능한 일상의 업무 활동으로부터 독립된 장소에서 정해진 경영 과제에 대하여 격의 없이 자유롭게 논의하는 화합니다.

Supex추구활동

회사의 Better Company 목표 당성을 위하여 단위조직이나 구성원이 To-be Model의 내용을 공유하여 과제를 수행하고, 장애요인을 제거해 나가는 모든 경영 활동을 말한다.

일처리 5단계:일을 빈틈없이 확실하게 처리하기 위해 거쳐야 할 다음 5단계를 말한다.

1.입체적 Location파악
가. 모든 일은 입체이며, 입체적 Location파악이란 그 입체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다.
나. 보통 평면적인 조직도만 가지고 자신의 일을 파악하는 수가 많다. 이런 경우 자신이 어느 조직에 소속 되는지를 확인하여 그 조직에서 부여 받은 일만을 자신의 일로 생각하기가 쉽다. 이렇게 되면 일의 파악이 허술하게 된다. 일을 폭 넓고 깊이 있게 완벽히 파악하려면 일이 입체라는 것을 충분히 확인하고 있어야 한다.

2.KFS(Key Factor for Success)
가. KFS는 Key Factor for Company Success를 말하며, 이는 Better Company 목표달성에 필요한 개인 및 단위조직이 해야 할 가장핵심이 되는 과제나 일을 말한다.
나. 개인 또는 모든 단위조직의 일은 회사 일을 한 부분이므로 그 일의 성공은 바로 회사 목표 달성과 직결된다.

3.목표 수준 설정
목표수준 설정이란 KFS의 목표수준을 설정하는 것이다. SUPEX 추구를 할 때는 이 목표수준을 SUPEX 로 놓게 된다.

4.장애요인 도출
가. 장애요인 도출이란 목표수준에 도달하는데 장애가 되는 요인을 모두 파악하는 것이다.
나. 목표수준이 높을 수록 장애요인이 많을 뿐 아니라 해결하기 어려운 것도 많아진다. 그러나 장애요인을 많이 해결하면 성과는 그 만큼 더 커지게 되므로 가능한 한 모든 장애 요인을 찾아야 한다.

5.장애요인 제거방안 수립 및 실행
장애요인 제거활동이야말로 경영성과로 직결되는 실천의 단계일 뿐 아니라 두뇌활용(Brain, Engagement)이 가장 많이 요구되는 단계이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사이트맵

SK텔레시스 |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10길 9(삼각동)
COPYRIGHT 2016 SKTELESYS. ALL RIGHTS RESERVED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