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순국 선열의 뜻 현충원 봉사로 이어가다 > SK 텔레시스 뉴스

본문 바로가기
NEWS/NOTICE
SK 텔레시스 뉴스

순국 선열의 뜻 현충원 봉사로 이어가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1-01-21 17:22 조회16,246회 댓글0건

본문

SK텔레시스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우수 봉사활동 단체로 선정됐다. SK텔레시스는 참여도 향상을 비롯해 자원봉사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확고한 마인드와 구성원의 높은 관심도 등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하게 됐다.

지난 12월 29일 국립서울현충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SK텔레시스와 LIG손해보험이 2010년도 우수 봉사활동 단체로 선정되었으며, 신한은행과 남양유업이 헌화우수단체로 선정되어 시상대에 올랐다. 이날 행사에는 정진태 국립서울현충원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자원봉사 관계자와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01. 묵념으로 시작하는 현충원 봉사

SK텔레시스는 2년여에 걸쳐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비록 길지 않은 활동 시간이었지만 구성원들은 한 달에 두세 번씩 오전 업무 후 오후 시간을 할애해 비석 정리와 잡초 뽑기 등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SK텔레시스 구성원들은 봉사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묵념을 함으로써 평소 잊기 쉬운 순국선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상기하고 있다.

SK텔레시스 사회공헌활동 담당자는 “봉사활동 프로그램과 활동처를 발굴하고 개발해 봉사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결실인 것 같다”며 이번 수상 소감을 전했다.

02. 구성원과 참된 나눔의 뜻 공유

SK텔레시스는 1997년 창립 이래 수해 지역 복구 지원, 태안 지역 기름 제거 활동 등 국가적 지원이 필요한 곳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해왔으며, 2008년부터 전사적으로 사회공헌활동 시스템을 갖추고 매년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나무 심기와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김장봉사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2011년에는 정부 예산안에서 아이들 무상급식 예산 항목이 삭제 된 점을 고려해 ‘사랑의 도시락 나눔’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SK텔레시스는 국립서울현충원에 안장된 많은 분이 6.25전쟁 때 전사해 60여 년의 세월이 흘러 찾는 가족들의 발길이 뜸해짐에 따라 무연고 묘소가 있는 점을 감안해 2011년에도 매월 정기적으로 현충원 방문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람들의 관심과 손길이 닿기 어려운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관심을 기울이는 SK텔레시스의 또 다른 행보가 주목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사이트맵

SK텔레시스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로 102(정자동)
COPYRIGHT 2016 SKTELESYS. ALL RIGHTS RESERVED admin